얼마 전 BMW 520d X-Drive 2016년식 194,400킬로 주행한 겉은 멀정한 중고차를 구입했습니다. 수원 엔카에 직접 가기 어려운 상황이라 탁송으로 차량을 받았고, 등록과 이전까지는 전부 업체에서 알아서 처리해줬죠. 지방 살다 보면 차량 직접 확인이 어려워 이런 거래 방식이 흔한데, 막상 받아보니 이상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상한 소리
운전 중 핸들 돌릴 때 ‘딱딱’ 하는 소리가 났고, 주차 후 본네트를 열고 바닥을 보니 운전석과 보조석 쪽에 오일(구리스)가 터져나와 차량의 안쪽 내벽에 떡칠이 되있었습니다. 보험 적용기간은 아직 20여일 남았지만 혹시 몰라 부랴부랴 성능 보증 보험사에 전화하고, 지정된 수입차전문 카센타를 방문했습니다.
익산시 피드백카센타 |
피드백 카센타
제가 가입된 현대중고차보험사와 계약한 수입차 전문 카센타는 익산시에 현재 2곳이며 이중 한 곳이 피드백 카센터입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 솔직히 ‘작업장 깔끔하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바닥에 기름 한 방울 없이 정리 잘 된 분위기, 내부 인테리어도 일반 카센터보다 훨씬 쾌적해서 첫인상은 합격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사장님이 설명을 정말 잘 해주셨습니다.
“이건 등속조인트 문제 맞고요, 오일은 미세 누유 정도로 보이는데 보증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중고차 보증보험사의 비용
차 밑으로 같이 들어가서 보여주며 설명해주니 ‘이해가 된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문제된 부분은 카센타에서 알아서 사진찍어 보험사에 전화해 승인을 받고 저는 방문하라는 날자에 맞춰 입고 시키고 수리받았습니다.
등속조인트와 미션오일필터 교환
결국, 등속조인트 교환, 미션오일필터 교환, 미션오일 교체(일부 본인 부담) 엔진오일 비침 점검까지 다 받았고 비용은 대부분 보험처리로 해결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일을 겪으면서 느낀 건, 중고차는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지방에서 차를 구입하면 빠르게 수리할 수 있는 정비소 찾기가 더 어려운데, 양심있는 피드백 카센터 같은 곳이 있다는 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네요.
누가 묻는다면, 익산 지역에서 정비소 어디가 괜찮냐고 할 때 여기 추천할 수 있을 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양평군수의 살벌한 통화: SNS 글에 격분해 70대 군민에게 욕설까지